지혜로운 건강관리팁(물어보감)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극도의 불안감, 어떻게 하죠?

ID: 위기의순간 고객님 출근길에, 심장이 두근거리며 가슴 조이고 숨쉬기 어려워지면서 빙빙 돌아 이대로 죽는구나 싶었어요. 이게 공황장애인가요...횟수가 잦아지는데 어떡하나요? #듁을것같은_공포 #숨막히는_답답함 #미칠듯한_두려움 #후달리는_떨림 삼성화재의 '물어보감'은 고객님들의 건강한 삶을 도와드리고자 국내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동의보감을 쉽게 해석하여 참고하실 수 있도록 제작한 건강관리 컨텐츠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심장과 담이 허약해지면 작은 일에도 심한 불안과 공포를 느끼게 된다고 해요. '놀란데는 편안하게 해야 합니다. 편안하게 하려면 익숙하게 해야 합니다.' 자..잠은 자게 해주소..

동의보감에서도 공황장애 치료 사례가 있습니다. 도적떼를 만나 극심한 공포를 겪은 후, 아주 작은 소리에도 놀라 정신을 잃고 쓰러지는 부인에게 오히려 큰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게하여 익숙함을 이용해 치료했다고 합니다.

공포에서 오는 마음의 병을 고치는 습관 1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기 동의보감에 심장의 기운은 '여름'이라고 합니다. 추위와 공포에 약할 수밖에 없고, 이는 심장과 담을 상하게 합니다. 그래서 혈액 속 영양분을 좋게 하고, 체액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공황장애의 극복 첫 걸음이죠. 니냥니뇨~ 오늘부터 금주시작! 공포에서 오는 마음의 병을 고치는 습관 2 명상 및 이완요법으로 대비 가장 편한 상태의 몸을 상상하여 자기최면을 거는 자율훈련법, 인위적으로 근육의 긴장을 최대치로 유발시킨 후, 이완시키는 점진적 근육이완법으로 심신을 조절해 보세요. 공황 발작은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사라지는 것을 명심하세요. 공포에서 오는 마음의 병을 고치는 습관 3 마음 안정되는 호흡법 연습 공황장애의 공통된 증상은 대부분 '숨을 쉴 수 없다.'죠. 평소 호흡하는 훈련을 통해, 혹시라도 찾아올지 모를 순간을 대비해 보세요. 들숨에 5초 날숨에 5초다냥! 중간에 3초 쉬고 해야멍..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과도한 불안과 공포, 동의보감에서의 '놀란 데에는 편안하게 해야 하고 편안하게 하려면 익숙하게 해야한다'는 말을 잘 새겨 평소 일상 속에서 훈련을 통해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