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가 건강에 좋다는 말은 당연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많은 종류의 견과류 중 아몬드는 미국에서 “지구가 선사한 건강식품 10”으로 선정될 정도로 영양적 우수성이 널리 알려진 식품인데요,
아몬드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다음에 소개하는 아몬드에 함유하고 있는 영양소에서 그 이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은 아몬드라고 해도 무조건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아몬드의 하루 권장량은 30g으로 약 23알에 해당됩니다. 아몬드에는 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 뿐만 아니라 설사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권장량 범위에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리 신선한 아몬드를 구입했다 하더라고,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쉽게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보관방법을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몬드를 건강하게 보관하는 핵심 TIP 2가지
아몬드를 보관할 때 주의가 필요한 이유는, 아몬드가 외부 습기와 냄새를 쉽게 흡수하고 빨아들이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마늘, 고춧가루, 양파 등의 냄새가 강한 음식물과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무심코 냉장고 아무 칸에 봉투가 열린 채로 보관했다가는 마늘향이나 양파향이 나는 아몬드를 먹을지도 모르니 주의해 주세요. 또한, 아몬드를 밀봉함으로써 주요 영양소 중의 하나인 지방산의 산패를 예방 할 수 있으니 위의 핵심 TIP 2가지는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본 컨텐츠의 무단 발췌 및 편집을 금지합니다.